본문 바로가기
  • The Korean Foodie Guide
오늘 밥집/서울

[낙성대 점심] 등산 후 먹는 깔끔한 순대국과 왕순대, 기절초풍왕순대

by 문득: 2024. 10. 3.
반응형

나만 모르던

순대 고수를 만났다.


 

낙성대 순대국밥 맛집 기절초풍왕순대
낙성대 기절초풍왕순대 순대국밥

 

원래 순대만으로 먹는데 등산을 하고 난 후라 제정신이 아니라서 주문할 때 요청을 못해 다 들어간 순대국이 나왔다.

순대국 특유의 돼지 쿰쿰함이 느껴질 줄 알았는데 전혀 느껴지지 않으면서 간이 딱맞는 깔끔한 국밥이었다. 순대, 돼지머리, 오소리, 염통 등 돼지고기 부속물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 밥없이 순대국만 먹어도 배가 불렀다.

 

낙성대 순대국밥 맛집 기절초풍왕순대
낙성대 기절초풍왕순대 기본 반찬

기본 반찬 구성은 여느 순대국밥집과 비슷했다. 원래 순대국에 잘 익은 깍두기를 같이 먹는 걸 좋아하는데 여기 깍두기는 무의 쓴맛이 강하고 익지도 않아서 그렇게 못 먹었다. 하지만 배추김치는 시원해 맛있어 잘 먹었다.

 

낙성대 기절초풍왕순대 순대국밥
낙성대 기절초풍왕순대 순대국밥 정식에 나오는 순대와 머릿고기

 

기절초풍왕순대의 순대는 속재료가 알차고 씹다보면 첫입에는 느껴지지 않는 순대 특유의 돼지냄새가 살짝 코 끝을 스쳐간다. 그 냄새가 기분이 나쁘지 않고 마지막에 순대맛의 킥처럼 다가오기 때문에 먹는 내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었다. 머릿고기는 살과 지방의 비율이 좋고 삶은 정도가 탁월하여 계속 손이 갔다.


 오늘 점심 한줄평 

순대국밥 탑티어 인정b

 

 오늘은 공휴일이기도 하고 하도 움직이지 않아서 관악산의 선유천 국기대까지 등산을 하려고 했다. 사당에 사는 친구랑 같이 등반을 시작했는데 친구가 이정표를 잘못봐서 어쩔 수 없이 연주암까지 올라갔다. 산길이 험해 죽는 줄 알았다. 그래도 완등하고 내려오는데 다리가 후들후들 거려서 내려오는 데 애를 먹었다. 원래 계획보다 시간이 더 걸려 무엇을 먹을까하다가 내가 한식이 먹고 싶어 낙성대 근처 맛집을 찾다가 기절초풍왕순대에 가게 되었다. 

 

3시정도였었는데 기절초풍왕순대 가게 안에는 사람이 가득했다. 가게 앞에서 대기 5분정도 하고 2층으로 안내받아 자리를 잡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고 있던 것이 정식인줄 알고 두명이서 정식을 두개 시켜 먹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지만 순대국과 순대,머릿고기 한접시가 같이 나오는 정식은 두명이 먹기에 양이 많아 순대, 머릿고기 한접시는 포장해서 나왔다.

 

나는 원래 아바이 순대나 피순대같이 돼지고기 향이 많이 나는 순대를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음식에서도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나면 바로 숟가락을 놓는다. 하지만 기절초풍왕순대에서 파는 순대는 전혀 그런 잡내가 나지 않는 속이 알찬 깔끔한 맛의 순대였다. 분식집에서 파는 찹쌀당면순대도 아니고 아바이순대도 아니고 피순대도 아니고 여기만의 왕순대였다.

 

유튜버 쯔양도 와서 먹었던 곳이라고 하니 다양한 매체에 노출이 됬었나 보다. 매체에 노출된 집은 믿을 만한게 별로 없는데 이 곳은 다르다. 여기저기서 맛볼 수 있는 것보다 거기서만 먹을 수 있는 맛을 가진 식당이 진짜 맛집이라고 생각하는데 기절초풍왕순대의 순대가 그런 맛을 가졌다. 깔끔하면서도 딱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돼지고기 향을 내는 왕순대를 순대국보다 추천한다.

 


오늘 점심 점수는요?

★ ★

 

1. 맛 : 양이 푸짐한 깔끔한 국물을 가진 순대국, 잡내따위는 없는 알찬 왕순대, 다시 가고 싶은 맛

2. 위치 : 낙성대역 4번 출구 도보 7분

 

낙성대역 4번 출구로 나와 스타벅스를 지나 SK주유소가 보이면 그 길로 꺾어 들어가 바로가면 기절초풍왕순대가 보인다. 

3. 오픈런여부 :  손님이 몰리는 시간은 피할 것 (오픈시간 : 8시, 브레이크타임: 15시30~17:00)

대기좌석이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이 찾아온다. 하지만 1층과 2층으로 운영되고 있고 테이블 순환이 빨라 대기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하지만 모두가 점심을 먹으러 나오는 점심시간에는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12시 전에 빠르게 가는 것을 추천한다.

4. 가격  : 순대국 9000원, 순대정식 17000원, 모듬순대 20000원

 두명이 간다면 정식하나에 순대국하나를 주문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기절초풍왕순대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20-38

★★★★☆ · 순대 전문점

www.google.com

 

반응형